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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온다습 열대야로 홈쇼핑 새벽 매출 '반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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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고온다습한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홈쇼핑 TV 채널의 새벽 매출도 반짝 상승하고 있다.

CJ ENM 은 지난 16일 새벽 1시에 진행한 '최저가 아울렛' 프로그램에서 패션 브랜드 '나탈리쉐즈', 'NY212' 제품을 선보여 2시간 동안 6000세트, 총 4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낮 시간대의 주문 기록과 맞먹는 수준이다.
CJ오쇼핑은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 이달 14일 이후 심야 방송(새벽 1시~3시)에서 받은 주문이 전달 동기보다 57% 많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CJ오쇼핑은 통상 새벽 1시에 끝나는 생방송을 1~2시간 연장 운영하는 심야 방송을 평균 2회에서 4~5회까지 확대 편성하고, 패션 상품을 큰 폭 할인 판매해 전달보다 2배 이상 높은 실적을 올리고 있다.

17일 새벽 2시 반에 시작한 '나탈리쉐즈 블라우스 세트'는 단 10분만에 1000세트에 달하는 주문으로 목표치를 50% 초과 달성 했으며, 18일 새벽 1시45분에 소개한 '크리스한 래빗퍼 롱코트'는 7분만에 600장이 팔려나갔다.
CJ오쇼핑은 심야 쇼핑을 고객이 늘자 객과의 소통을 강화한 프로그램을 론칭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달부터 매주 목요일 새벽 1시에 신규 편성된 '시크릿 찬스'는 토끼옷을 입은 담당PD가 시청자와 카톡 메시지를 주고 받고 선물을 증정하는 '카토끼'로 방송에 등장했다.

신희권 CJ오쇼핑 편성팀장은 "통상 7월 말이나 8월 초부터 시작되는 열대야가 올해는 마른 장마의 영향으로 일찍 시작되는 양상을 보여 심야 방송을 예년보다 2주 정도 서둘러 확대했다"며 "8월 말까지 심야 방송 운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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