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 롯데칠성음료 '트레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롯데칠성 음료는 2007년 출시한 트레비가 7년 만에 국내 탄산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음료 업계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 탄산수 시장의 누적 매출은 114억원 규모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7% 성장했다. 이중 트레비는 올해 5월까지 전년보다 328% 증가한 34억원의 매출을 올려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그동안 탄산수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초정탄산수가 1∼5월 누적 매출 기준 점유율 28.5%, 페리에는 23.3%, 토닉워터는 11.6%, 기타 제품은 7.1%의 점유율을 각각 차지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물보다 깔끔하게 즐기는 탄산수라는 이미지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간 결과 시장 점유율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탄산수 시장은 2010년 75억원 규모에서 2011년 106억원, 2012년 131억원, 2013년 195억원으로 급속히 성장했으며 올해 시장 규모는 35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