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스라엘 공격에 12일 하루 팔레스타인 사망자 52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습 닷새째인 12일(현지시간) 민간 시설에도 공격을 해 팔레스타인 사망자가 모두 157명으로 늘었다.

이날 이스라엘군이 가자시티 동부 투파와 남부 라파 지역 등을 공격하면서 하루에만 52명의 추가 사망자가 나왔고 50여명이 다쳤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AP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교전에 따른 하루 사망자로는 2012년 11월 '8일 교전' 이후 이날이 최대 규모라고 전했다.

지난 8일 이스라엘군이 첫 공습을 시작한 이후 사망자는 모두 157명으로 증가했다. 팔레스타인 보건부 측은 부상자만도 1천6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최근 24시간 동안 가자지구 내에 로켓포 발사대와 무기가 보관된 모스크 등 하마스와 연계된 장소 158곳과 민간기관 등을 공습했고 공격 이전에 대피 경고를 내렸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이스라엘 인권단체 '비첼렘'(B'Tselem)은 경고 직후 바로 공격이 이어져 주민들이 대피할 새가 없었고 희생자 상당수가 민간인이었다고 전했다.

앞서 유엔은 이번 이스라엘의 공습에 따른 사망자의 77%가 민간인이라고 밝혔다.

이스라엘의 공격 대상인 하마스도 이스라엘 예루살렘과 텔아비브를 향해 로켓포 등으로 공격을 시도했으나 이스라엘의 미사일방어시스템 '아이언돔'을 뚫지 못했다.

이스라엘군은 또한 이날 밤 성명을 내고 앞으로 24시간 동안 이스라엘 국경에 인접한 가자지구 북부를 중심으로 강도 높은 추가 공습에 나설 예정이라며 주민들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사태가 악화함에 따라 국제사회도 휴전 중재 노력도 빨라지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이스라엘과 하마스에 국제인권법을 존중하고 2012년 11월 휴전합의를 원상회복하라고 촉구했다.

윌리엄 헤이그 영국 외무장관은 이날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 아비그도르 리버만 이스라엘 외무장관과 각각 통화해 교전 중단을 촉구했으며 13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이란 핵협상 논의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로랑 파비위스 프랑스 외무장관,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외무장관을 만나 가자지구 문제도 다룰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