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병언 목격' 장난전화 50대 "얼마나 빨리 출동하는지 궁금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유병언을 목격했다는 허위신고가 있었다. (대기: 부산경찰 페이스북 캡처)

▲ 유병언을 목격했다는 허위신고가 있었다. (대기: 부산경찰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유병언 목격' 장난전화 50대 "얼마나 빨리 출동하는지 궁금했다"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을 목격했다는 허위신고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네티즌의 분통을 자아내고 있다.
21일 부산경찰청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유병언이 감천항 근처 여관에 나타났다'는 신고가 접수 되자마자 사하경찰서 관내 5개 지구대, 형사들이 총동원돼 헛발질을 했다"고 전했다.

전날 오후 8시께 부산 사하구 감천항 인근 여관에 유 전 회장이 밀항을 하기 위해 숨어있다는 신고전화가 부산경찰청에 접수됐다. 이에 사하경찰서 소속 112순찰차 6대(12명)와 형사기동차량 1대(3명)가 출동해 감천항 일대를 수십분간 샅샅이 뒤졌지만 아무런 단서를 발견할 수 없었다.

그 사이 112 상황실에서는 신고자 정모(58)씨와 통화를 이어가며 자세한 정황을 캐물었고, 곧 허위신고 전화라는 것이 드러났다. 북부경찰서는 이날 오후 9시40분쯤 북구 덕천동 자택에서 정씨를 검거했다.
정씨는 경찰 조사에서 처음엔 "지인에게 들은 사실을 전한 것"이라고 발뺌하다 이내 "신고 후 경찰이 얼마나 빨리 출동하는지 궁금해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경찰청은 위계에의한공무집행방해(형법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 혐의로 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부산경찰은 이 소식을 전하며 "죄송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세금, 오늘도 이렇게 줄줄 샜습니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유병언 목격 허위신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정말 필요한 곳에 출동이 늦어질 수도 있는데" "강력 처벌해야 한다" "이런 시국에 장난전화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