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총 등 273개 교육·시민단체, 학생안전망 캠페인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스승의 날을 앞두고 교육·시민사회단체들이 세월호 참사로 인한 희생자를 기리며 학생안전망 캠페인 진행에 나서기로 했다. 아울러 내달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에게는 학생안전을 담을 공약을 제시해달라고 촉구했다.

14일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교총), 17개 시·도교원단체총연합회 및 각급 교장회 등 273개 교육·시민사회단체들은 오전 11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학생안전망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여한 단체 대표들은 ▲학교-가정-지역사회, 학생 안전에 대한 협력적 연계 구축 및 체계적 추진 ▲확고한 안전의식 제고 및 상시적 대처능력 강화 위한 지속 활동 전개 ▲학교, 가정, 지역사회에서의 안전 관련 체험교육 실시 및 학생안전 지킴이 운동 전개 등의 내용을 담은 3대 협약사항을 체결했다.

안양옥 교총 회장은 “오늘 협약식과 기자회견은 세월호 참사의 슬픔을 함께 하고,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교육의 나아갈 방향을 밝혀 다시는 이러한 아픔과 슬픔이 없도록 정부와 정치권에 촉구하고, 국민께 호소하자는 취지”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교총을 비롯한 교육·시민사회단체들은 수학여행, 창의적체험활동 등 학교밖 교육활동 확대에 따른 학생안전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학생안전을 교육예산의 최우선 순위에 책정할 것을 요구했다.
이번 세월호 참사 때 제자를 구하고 희생된 단원고 선생님과 교감선생님에 대해서는 의사자로 추서해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6월 4일 치러지는 교육감 선거의 후보 등록개시일 하루를 앞두고 안 회장은 출마 후보들에게 “교육복지포퓰리즘 공약에서 벗어나 교육환경 개선 및 학생 안전 등 교육본질에 충실한 공약 제시를 통한 정책선거를 해달라”고 촉구했다.

각 정당에는 유·초·중등 현장실천 경험이 있는 교육전문가, 특히 여교원을 시·도의회 비례대표로 추천하고, 시·도지사 및 시·도교육의원 후보와 시·도교육감 후보들에게는 ‘시·도의회 교육위원회의 독립상임위 유지’를 공약으로 채택해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 보장의 헌법적 가치를 지켜달라고 요구했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