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생건, 1Q 영업익 작년보다 12%↓…화장품 수익 감소(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이 화장품과 생활용품 사업에서의 수익 감소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12.1% 감소한 1283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128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2% 증가했다.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에 대해선 "중장기적 지속 가능한 성장발판을 다지기 위한 일회성 투자집행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생활용품사업(Healthy)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6.9% 늘어난 4019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11.9% 줄어든 449억원을 보였다. 액상분유 등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초기투자 집중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헤어케어, 오랄케어와 바디케어 등 퍼스널케어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성장하고 사업포트폴리오를 강화한 일본사업의 성장으로 생활용품사업 전체 매출은 시장대비 높은 신장을 기록했다.

화장품사업(Beautiful)은 매출액이 453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8%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5.8% 감소한 66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감소 요인으로는 유통재고 감축과 더페이스샵의 중국사업 구조조정에 따른 일회성 투자를 꼽았다.
후 등 프레스티지 브랜드가 전년동기 대비 16.0% 성장하고, 더페이스샵이 견고한 국내외 성장으로 13.0% 증가하는 등 화장품사업 전체 매출은 성장했다.

음료사업(Refreshing)의 경우, 매출 2729억원, 영업이익 1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 6.0% 성장했다.

탄산음료에서는 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가 각각 5%, 25% 성장하는 등 전체 탄산음료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비탄산 음료에서는 미닛메이드와 강원평창수가 각각 6.0%, 22.0% 성장하며 전년 동기 대비 음료사업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1분기에 다져진 발판을 기반으로 2분기 이후에는 그 동안 지속해오던 정상적인 성장궤도로 재진입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