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최근 5년간 기저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연평균 매출을 100으로 봤을 때 지난해 4~5월 기저귀 매출은 154.0로 연평균을 54% 상회했다. 4~5월을 놓고 봤을 때 2009년 167.3, 2010년 156.0, 2011년 158.2, 2012년 162.0 등 이 같은 현상은 매년 꾸준히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롯데마트에서 장난감을 기저귀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하자 물티슈 제공 때보다 기저귀 단품별 매출이 3배 가량 높아졌다.
이 같은 고객심리를 반영해 롯데마트는 매년 2번 어린이날과 크리스마스에 '기저귀 팡팡'행사를 진행해 기저귀를 기존가 대비 20% 가량 할인해 판매하고 일정 개수 이상 구매 시 장난감을 제공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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