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첫 쏘나타 기억하세요?…현대車 '쏘나타 모터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자동차 1세대 쏘나타

현대자동차 1세대 쏘나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현대자동차 쏘나타의 역대 모델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단일 차종에 대한 전시회가 열리는 건 국내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19일 현대차 에 따르면 오는 25일부터 엿새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B2홀에서 '쏘나타 모터쇼'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이달 말께 공개될 7세대 신형 쏘나타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것으로, 1985년 1세대 모델 출시 후 그간 나온 쏘나타를 나란히 보여줘 '국민차'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쏘나타의 역사를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쏘나타 모터쇼는 지난 2012년 현대차가 부산모터쇼에 마련한 전시부스보다 더 큰 3300㎡ 규모의 대형전시장에서 열린다. 특히 1세대부터 6세대까지 역대 쏘나타를 모아놓은 '헤리티지 존'에서는 각 모델별 출시 당시의 사회ㆍ문화적 상황을 대표하는 소품을 전시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신형 쏘나타에 적용된 각종 기술을 볼 수 있는 이노베이션존과 디자인앤디테일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소개하는 이모션존 등 각기 다른 주제로 공간이 마련됐다. 세계적인 사진작가 로드니 스미스가 신형 쏘나타의 콘셉트를 표현한 작품도 전시된다.

다양한 고객초청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현대차는 개막 전날인 24일 저녁에 토크콘서트 형식의 오프닝 파티를 열고 26일에는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6명이 참여하는 글로벌 디자인 포럼을 연다. 응모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한 고객을 초청하는 행사다.
행사에 참여코자 하는 고객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2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현장 방문고객 가운데서도 추첨을 통해 신형 쏘나타 등을 경품으로 나눠준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