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G워치' 공개…"2분기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 'G워치' 공개…"2분기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 가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워치인 'G워치'를 공개했다. G와치는 올해 2분기 시장에 선보인다.

LG전자는 19일 LG모바일 페이스북 등을 통해 구글과 함께 작업한 G워치를 공개했다. G워치에는 웨어러블 기기용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됐으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들과 호환된다. 음성인식 기능인 '오케이 구글(OK Google)'을 이용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LG전자 개발자들은 G워치가 안드로이드 웨어를 통해 완벽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개발 초기단계부터 구글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왔다. LG전자는 "안드로이드 웨어로 구동되는 G워치는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구글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넥서스4, 넥서스5, LG G패드 8.3 구글플레이에디션에 이어 4번째로 구글과 함께 개발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하드웨어 사양을 포함한 G워치의 추가 세부 사항은 다음 달 발표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