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빠 어디가', 2013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빠 어디가', 2013 MBC 연예대상 대상 수상(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일밤'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아빠 어디가'가 '2013 MBC 방송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임을 입증했다.

29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MBC에서 열린 '2013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일밤-아빠 어디가' 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그간 침체기에 빠져있던 '일밤'을 다시 부활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일등공신으로 공식인증을 받은 셈이다.
성동일은 대상 수상 직후 "가장 먼저 고마운 건, 끝까지 아이들을 돌봐준 아내에게 고맙다. 첫 녹화 끝나고, 빨리 다음 거 준비하라고 했었는데, 이 자리까지 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유곤 PD는 "이렇게 큰 상을 줘서 감사드린다. 스태프들에게도 고맙다. 그리고 기꺼이 동참해준 다섯 아빠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건넸다.

김성주는 "사실 오늘 '연예대상' 보면서 예능인으로서 자질이 훌륭한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다. 하지만 우리 다섯 아빠는 그런 면에서 부족함이 많다"며 "모두들 아이들을 자기 자식처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얼음판에서 넘어지고 옺 찢어지고 다치면서도 촬영해준 스태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 많은 아버지들이 아이들과 놀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의미 있는 소감을 남겼다.

이종혁은 "내 인생에 첫 번째 대상이다. 정말 감사드린다. 괜히 기분이 좀 이상하다. 천사같은 우리 다섯 아이들 덕분에 일 년을 즐겁게 보냈다. 사랑한다. 아빠 어디가 사랑해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송종국은 "2002년 월드컵 4강 든 이후로 가장 기쁜 날이다. 내가 일주일에 한 번씩 여행 다니면서 아들과 놀아주지 못했다. 그래서 내년에는 아들과 더 놀아주겠다"고 각각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민수는 "오늘이 아버지 기일이다. 하지만 가지 못했다. 아버지가 주신 상 같다. 아이들에게도 고맙다. 예쁘게 잘 키우겠다"고 진심 어린 수상소감을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날 '연예대상' 남녀 최우수상은 김수로 정형돈 박미선이 각각 수상했다. 박미선은 이날도 어김없이 MBC 후배 개그맨들을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고, 정형돈 역시 "매년 연예대상에 참석하고 싶다"며 진심이 담긴 수상 소감으로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올해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는 '무한도전'이 호명됐다. 또 베스트 커플상에는 '男男커플' 정형돈 지드래곤이 선정됐으며, 올해 최초로 신설된 '올해의 스타상' 부문에서는 '우리 결혼했어요4' '진짜 사나이' '아빠 어디가'가 고루 상을 받았다. 그 밖에 라디오 부문에서는 이루마가 신인상을, 신동과 김신영이 각각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음은 2013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팀) 명단

▶쇼 버라이어티 남녀 신인상=김소현(쇼! 음악중심), 정유미(우리 결혼했어요4), 박형식(일밤-진짜 사나이), 샘해밍턴(일밤-진짜 사나이)

▶코미디 남녀 신인상=맹승지(코미디에 빠지다), 박현정(코미디에 빠지다), 도대웅(코미디에 빠지다)

▶공로상=이미자

▶올해의 작가상=신명진 작가(일밤-진짜 사나이)

▶올해의 스타상=윤민수(일밤-아빠! 어디가?) 송종국(일밤-아빠! 어디가?) 이종혁(일밤-아빠! 어디가?) 류수영(일밤-진짜 사나이) 손진영(일밤-진짜 사나이) 태민(우리 결혼했어요4) 정준영(우리 결혼했어요4) 윤한(우리 결혼했어요4)

▶특별상=김민국(일밤-아빠! 어디가?) 윤후(일밤-아빠! 어디가?) 송지아(일밤-아빠! 어디가?) 성준(일밤-아빠! 어디가?) 이준수(일밤-아빠! 어디가?) 이준수(일밤-아빠! 어디가?)

▶라디오 부문 신인상=이루마(이루마의 골든디스크)

▶라디오 부문 우수상=전현무(굿모닝FM 전현무입니다), 박준형(박준형, 유채영의 생방송 좋은주말), 유채영(박준형, 유채영의 생방송 좋은주말)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신동(신동의 심심타파),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

▶베스트 커플상=정형돈-지드래곤(무한도전)

▶우정상=김용건(나 혼자 산다), 조형기(세바퀴)

▶PD상=김성주(일밤-아빠! 어디가?), 서경석(일밤-진짜 사나이)

▶코미디 부문 우수상=최설아(코미디에 빠지다), 홍가람(코미디에 빠지다)

▶쇼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소이현(섹션TV 연예통신), 이소연(우리 결혼했어요4), 성동일(일밤-아빠! 어디가?), 김광규(나 혼자 산다)

▶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 프로그램='무한도전'

▶쇼 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노홍철(무한도전), 데프콘(나 혼자 산다), 장혁(일밤-진짜 사나이)

▶MC 부문 인기상=서경석(일밤-진짜 사나이), 김구라(황금어장-라디오스타)

▶가수 부문 인기상=샤이니, 2PM

▶여자 최우수상=박미선(세바퀴, 우리 결혼했어요4)

▶남자 최우수상=정형돈(무한도전), 김수로(일밤-진짜 사나이)

▶대상='아빠! 어디가?'팀



장영준 기자 star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