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헬로비전, 삼성과 UHD 전용 콘텐츠 송출…"셋톱박스 없이 UHD 전용 드라마 보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헬로비전, 삼성과 UHD 전용 콘텐츠 송출…"셋톱박스 없이 UHD 전용 드라마 보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초고해상도(UHD) 방송이 안방을 찾아온다. CJ헬로비전이 삼성전자와 함께 일반 가정에서 시청 가능한 UHD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CJ헬로비전은 세계 최초로 실 가입자들이 집에서 시청할 수 있는 UHD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UHD 방송 상용화 단계에 거의 근접한 수준으로 진행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동안의 시범 서비스가 가입자 댁내로 UHD 영상을 송출하는 것에 그쳤다면 이번에는 실제 상용화 서비스처럼 이용 가능하도록 UHD 채널에 '헬로tv 스마트 UI'를 그대로 구현했다. 시청자들은 UHD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기존 스마트 케이블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셋톱박스가 없다는 것도 주목할 점이다. CJ헬로비전과 삼성전자가 함께 셋톱박스 없이도 UHD 방송 시청이 가능한 'UHD 소프트웨어 셋톱박스'를 운영하기 때문이다. CJ헬로비전은 이후 상용화 일정에 따라 서울 양천을 비롯한 전 사업권역 내로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세계 최초 UHD B2C 서비스를 CJ헬로비전의 UI와 결합했다는 것은 큰 상징성이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세계 방송시장에서 미래의 큰 먹거리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찬 삼성전자 상무는 "이번 협력으로 삼성 UHD 스마트TV 이용자들은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편리하게 UHD 방송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양천방송 헬로tv 가입자들은 26일부터 'UHD 소프트웨어 셋톱박스'를 통해 누구나 UHD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셋톱박스 없이 극장화질 수준의 영화를 바로 거실에 앉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UHD 방송은 전용채널인 39번에서 볼 수 있다. 전용채널에서는 CJ E&M 제작 드라마와 해외 대형 스튜디오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실감나는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더 선명한 화질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콘텐츠와 다채널(5.1채널 이상) 오디오 재현으로 초현장감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 실황 등도 만나볼 수 있다. UHD 전용채널 UMAX는 이번 시범 서비스를 거쳐 내년 4월 정식으로 개국할 예정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