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해 티켓파워 1위…뮤지컬은 '레미제라블', 콘서트는 '싸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극 부문은 '옥탑방 고양이'가 새롭게 1위로 등극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티켓 판매량 1위의 작품으로, 뮤지컬은 '레미제라블', 연극은 '옥탑방 고양이', 공연은 '싸이 달밤에 체조'가 꼽혔다.

16일 공연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가 지난 1월1일부터 12월10일까지 티켓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뮤지컬 티켓파워 1위는 27년 만에 한국어로 초연된 '레미제라블'이 차지했다.
이어서 '노트르담드파리' '엘리자벳' '레베카' '아이다' '맘마미아 내한공연' '그날들' '시카고' '몬테크리스토' '디셈버' 등의 순을 보였다. 이중 '디셈버'는 개막전 조사임에도 불구하고 사전 티켓 판매량만으로 10위권 내에 진입했다.

주로 대형 라이선스 뮤지컬들이 인기를 얻었고, 창작 뮤지컬은 '그날들', '해를 품은 달', '디셈버' 등을 제외하면 편수나 흥행 면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을 보였다. '블랙메리포핀스', '여신님이 보고계셔', '트레이스유' 등 스릴러, 군대, 정신병원 등의 독특한 소재의 중소형 뮤지컬도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공연에서는 월드스타 '싸이'의 저력이 입증됐다. 싸이의 연말 콘서트 '달밤에 체조'가 인터파크 콘서트 연간 판매순위 1위에 올랐으며, 2위는 3만명 규모의 잠실 주경기장을 매진시킨 이문세의 '대한민국 이문세'가 차지했다. 이밖에 10위권에 진입한 가수는 신화, 인피니트, 조용필 등이다.
페스티벌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올해 열린 페스티벌 수는 약 25편으로 10위권 안에는 '서울재즈페스티벌' '그랜드민트페스티벌'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등이 올랐다. 하나의 페스티벌에서 여러 명의 뮤지션을 볼 수 있어 많은 관객들이 페스티벌에 몰렸다.

연극 분야에서는 지난 2년간 굳건하게 1위 자리를 고수했던 '뉴보잉보잉'을 누르고 '옥탑방 고양이'가 1위를 차지했다. 오픈런으로 진행되는 이들 연극은 주로 20대들을 대상으로 하며, 평일에는 2~3회차, 주말에는 5회차 등 공연 회차가 많아서 티켓판매량이 높은 게 특징이다. 10위권에는 '라이어' '작업의 정석' '죽여주는 이야기' '클로저' '유럽블로그' '쉬어매드니스' '스캔들' '라이어2탄' '모범생들' 등이 있다.

클래식 분야에서는 조수미 파크 콘서트가 1위에 올랐다. 베를린 필하모닉, 이스라엘 필하모닉, 시카고 심포니, 뮌헨 필하모닉 등 세계 정상급 필 하모닉의 내한공연이 많았다. 케니 지와 막심 므라비차, 유키 구라모토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뮤지션들의 내한공연도 상위권에 올랐다.

무용은 연말 단골 레퍼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이 1위를 차지했다. 또 '지젤', '오네긴' 등 발레 공연의 인기가 여전했다. 케이블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이 인기를 끌면서 현대 무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댄싱9 갈라쇼'는 총 3회차 공연이 모두 매진됐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