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명차의 대항마로 자신 있게 선보인 신형 제네시스가 사전계약 실시 20일도 채 안 돼 9000대 고지를 넘어섰다. 특히 이 중 70%가 사륜구동모델로 파악되는 등 네 바퀴의 힘이 신형 제네시스를 견인하고 있다.
6일 현대차 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 신형 제네시스는 5일까지 총 9100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올 들어 10월까지 기존 제네시스(1세대) 판매량이 1만254대임을 감안할 때 90% 상당이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의 연간 판매 목표를 3만대 이상으로 설정했다.
사륜구동모델은 구동력을 고르게 전달해 장마철 빗길은 물론 겨울철 눈길과 빗길 등 미끄러운 노면에서 이륜(전륜·후륜)구동차량보다 우수한 주행 안전성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기온 여파로 최근 폭설이 잦아진 것도 사륜구동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는 데 영향을 미쳤다.
또한 사전계약의 절반가량은 법인판매인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는 사전계약에서 통상 법인고객보다 개인고객 수요가 많은 점을 감안해 법인차 판매비율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신형 제네시스의 출시 시기가 각 기업의 연말 인사시즌과 겹친 것도 법인고객 확대에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