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몽골 과학기술대학, 영광군에 ‘전기자동차 부품제조 공장’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몽골 과학기술대학, 영광군에 ‘전기자동차 부품제조 공장’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 영광군·몽골 국립과학기술대 업무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영광군(군수 정기호)은 지난 25일 몽골과학기술대학(총장 바트촐롱)과 전기자동차 공장 설립과 관련 기술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몽골 국립 과학기술대학교는 세계 10대 자원부국으로서 세계 경기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17.3%라는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경제성장을 이루면서 GDP생산의 58.1%를 고정자본에 투자하는 몽골 정부의 국가정책과 연계하여 전기자동차 생산을 정부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11월 5일 영광군에 50만평 규모의 대마 전기자동차산업단지가 준공되면서 전기자동차 및 e-모빌리티 연관 기업들이 속속 들어설 것으로 보여 지고 있다.

특히,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모든 운송차량에 대한 시험·연구 센터, 인증·평가센터 구축사업이 임박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국내·외에서 유망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금번 영광군과 몽골 국립 과학기술대학 업무협약 체결은 몽골 정부에서 초원의 생태계와 수자원 보호를 위해 전기자동차 산업육성을 계획하면서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을 영광 대마산단에서 제조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해 영광군을 방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