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 국내서 기업광고 사업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윗·계정·트렌드 기업광고 모델 출시

트위터, 국내서 기업광고 사업 시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미국 트위터가 한국에서 기업광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트위터는 29일 기업들이 트위터를 광고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상품을 다음달 1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모델은 현재 미국ㆍ영국ㆍ캐나다ㆍ일본에 도입됐으며, 지난해 1억3950만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트위터는 지난해부터 국내 기업광고시장 진출을 모색해왔다.

이를 통해 다음달부터는 국내 기업들이 트위터를 활용해 광고를 할 수 있게 된다. 상품은 프로모션 트윗(Promotion Tweet), 프로모션 계정(Promotion Account), 프로모션 트렌드(Promotion Trends)로 구성됐다.

유료 계정을 만든 광고주들은 메시지(트윗)를 올리거나 계정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실시간 트렌드를 통해 제품 스토리를 알릴 수도 있다.
모두 광고 상품이라는 점을 나타내는 주황색 마크가 표시돼 있어 일반 트윗, 계정, 트렌드와 구분이 가능하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