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명예회장은 16일 서울 본사 문화홀에서 임직원 대상 특강을 열고, 미래 유통혁신 지향점으로 기존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IT·모바일 기술을 융합한 '옴니채널' 전략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서는 PC, 모바일, 키오스크, 디지털 영상장비 등을 활용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온, 오프라인에 상관없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야 한다는 게 정 명예회장의 생각이다.
스마트혁명의 기본 전략으로는 고객 접점 네트워크 확대, 고객 정보 분석, 고객이 원하는 정보제공 등 세 가지를 꼽았다. 그는 "온·오프라인 채널 접점에서 축적한 통합 데이터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적시적소에 제공하면 개인별 맞춤형 쇼핑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재구매가 반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끝으로 '스트혁명'과 '소통혁명'을 수행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책임 운영할 수 있는 CIO(Chief Information Officer: 최고 정보관리 책임자) 조직을 구성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정 명예회장은 2007년부터 매년 사내 특강을 통해 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을 강조해왔다. 지난해에는 '책임혁명'을, 2011년에는 '인사혁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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