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청소년 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최종수정 2013.09.23 16:16 기사입력 2013.09.23 16:1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영균]

화순군보건소는 “사회적 노출 기피, 부모와의 관계 단절 등으로 산전관리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 산모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 산모에게 의료비를 지원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원을 받으려는 청소년 산모는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맘편한카드’가 발급된다. 이후 임신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우리은행에 우편으로 부치면 된다.

이용기간은 카드수령일로부터 분만예정일 이후 60일까지 의료비지원 요양기관으로 등록된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임신 1회당 120만원 범위 내에서 임신과 출산 전후 산모의 건강관리와 관련된 의료비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인공임신중절이나 자궁외임신 등 유산을 목적으로 하는 수술비 사용은 불가능하다.

‘맘편한카드’는 청소년 산모 의료비 지원 지정요양기관(산부인과 병·의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사전에 지정 요양기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용 가능한 산부인과 병·의원 명단은 우리카드 홈페이지(card.wooriban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