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형배 광주시 광산구청장, 3년 연속 매니페스토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동국대 경주캠퍼스서 일자리 분야 ‘우수상’ 받아"
"어르신 일자리 ‘더불어락’, ‘마중물’ 협동조합에 주목"

민형배 광주시 광산 구청장

민형배 광주시 광산 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민형배 광산구청장이 3년 연속으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해 지난 3~4일 경북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열린 ‘201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약속, 소통에 빠지다’에서 광산구가 ‘협동과 연대로 만드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사업’을 발표해 우수상을 받은 것.

매니페스토 경진대회는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 및 사업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사업을 진행한 단체장을 시상하고, 그 사례를 전국 지자체로 확산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청렴’, ‘일자리공약’ 등 4개 분야로 나눠 전국 107개 지자체가 각축을 벌였다.
민 구청장을 대신한 광산구 관계자들은 이번 대회에서 일반적으로 취업취약계층으로 분류되는 어르신들이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사회와 호흡하면서 인생 2막을 열고 있는 운남권노인복지관의 ‘더불어락’과 신가동 ‘마중물’ 협동조합을 ‘일자리 공약’ 분야에 소개했다. 특히 폐지줍는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조합원으로 참가해 만든 마중물 협동조합은, 어르신 일자리를 계기로 새로운 지역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음을 알렸다.

민 구청장은 “고령화 시대가 현실로 다가왔음에도 어르신들은 지역사회에서 복지 수혜자로만 인식되고 있는 실정이다”며 “제2, 제3의 더불어락과 마중물이 광산구에 생겨나도록 도와 어르신들이 당당한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살아가실 수 있게 힘 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민 구청장은 2011년에는 일자리공약 분야 최우수상을, 지난해에는 매니페스토활동 분야 우수상을 받는 등 꾸준한 성과를 내면서 많은 지자체에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