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회적경제 기업가·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가 만난 까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북구, 18일 사회적경제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듣기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공공기관 구매담당자 한자리 기회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사회책임조달과 사회적경제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와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등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마련했다.

18일 성북구청 4층 성북아트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성북구사회적경제지원단 우승주 단장의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 소개 및 애로사항 설명 ▲(주)대지를 위한 바느질 이경재 대표의 ‘착한 결혼식’ 사례 발표 ▲(주)함께일하는세상 이철종 대표의 사회적경제 기업의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어 성북구 사회적기업협의회장 양현준(노란들판), 이원영(놀이나무), 우승주(극단 날으는자동차), 이철종(함께일하는세상) 대표가 사회적경제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주었다.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들은 여럿이 힘을 모아 여럿을 위한 기업활동을 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가치에 공감하는 한편 이로 인한 혜택이 선순환 되도록 공공기관이 윤리적 소비에 동참해야 한다는 책임의식을 확인했다.

이날 주강사로 나온 이철종 대표(함께일하는세상) 역시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제도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며,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우선 구매 관계자 교육

공공기관 우선 구매 관계자 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대표는 아울러 사회적경제 부문의 공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역량을 강화하고 품목과 서비스를 다양화하는 것이 첫 걸음임을 강조하며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자들이 기업경영 개선과 판로개척을 위해 보다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공급자인 사회적경제 기업가와 수요자인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간 만남을 통해 성북구 사회적경제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접하고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건강하게 자리 잡는데 있어 공공기관의 책임과 실천을 고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성북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공공기관 구매담당 공무원들과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현장의 목소리를 나누고 사회적경제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공공구매를 활성화하는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성북구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강력한 대안인 판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해 전국 최초로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공공기관 사회적경제 제품 의무구매 공시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연간 목표액 20억 원의 사회적경제제품 구매를 위해 성북구청 전 부서(동) 및 산하기관인 도시관리공단 등을 독려해 왔다.

성북구 사회적경제과 ☎920-2303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