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세원한테 빌딩 산 장근석, 2년만에 15억 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미주기자의 ★별 빌딩테크]연예인 최연소 빌딩부자 장근석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배우 장근석(25·사진)이 현재 목사가 된 개그맨 서세원에게서 2년 전 사들인 청담동 빌딩의 현재 가치가 매입가보다 15억원가량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빌딩중개업계, 법원등기소에 따르면 장근석은 2011년 1월 서세원·서정희 부부로부터 85억원에 서울 강남구 청담동 소재 빌딩을 매입했다.

건물은 대지면적 395.9㎡에 지하2~지상6층 규모다. 연면적으로는 1414.7㎡다. 기존 지하철 7호선에 지난해 분당선이 개통하며 환승역이 된 강남구청역과 가깝고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있다.

이 건물은 인근 시세를 감안해볼 때 약 100억원으로 평가된다. 리모델링 등 건물에 들인 추가비용이 없어 장근석은 투자비용 대비 18%가량의 투자수익률을 본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그에게도 빌딩은 적잖은 부담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2011년 4월 빌딩 매입 직후 외환은행은 39억원의 근저당권을 설정했다. 지난해 7월 외환은행이 추가로 32억5000만원 근저당권을 설정했다. 이로써 장근석이 은행에서 실제 대출받은 금액은 50억원 안팎으로 추정된다. 매달 지출되는 이자는 연 금리를 0.4%라고 가정했을 때 약 1700만원 상당일 것으로 추산된다. 이밖에 장근석의 모친 명의로도 10억원의 근저당권이 더 설정돼 있다.

장근석 대출 이자는 빌딩 임차인들이 내는 월세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장근석이 매달 임차인들에게 받는 월 임대료와 관리비 등은 약 1900만원 가량이다. 이 빌딩에는 웨딩컨설팅업체, 남성복 매장 등이 입주해 있다.

업계에는 장근석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수입이 늘어 빌딩을 매입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장근석은 이 빌딩에 영화 '너는펫', 드라마 '사랑비' 등 자신이 출연한 작품 포스터를 걸어두고 있어 쉽게 눈에 띈다. 일부 팬들은 이 건물을 방문, 기념촬영 하기도 한다. 장근석은 연예계 빌딩 부자 중 가장 어린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 빌딩중개업계 관계자는 "장근석 빌딩은 3면 코너에 있어 가시성이 뛰어나고 갤러리, 의상 디자인숍, 엔터테인먼트 사옥 등의 수요가 많은 지역에 있어서 임대·관리가 수월하다"면서 "건물 자체도 디자이너가 건축했고 노출콘크리트 기법을 써서 가치가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배우 장근석이 소유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소재 빌딩 외관

배우 장근석이 소유한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소재 빌딩 외관

원본보기 아이콘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