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익형 부동산 '옥석 가리기' 절실..투자 안전판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스코건설 송도 센원몰

▲포스코건설 송도 센원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층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금융 마케팅 기법이 상가, 오피스텔 등에 도입되고 있어 화제다.

이는 주택시장 침체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에 따른 '옥석 가리기'가 절실해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수도권에서도 상가 및 오피스텔이 급증하면서 우수한 브랜드와 입지 요소를 갖췄다 해도 저조한 분양률로 몸살을 앓거나 할인 분양을 하는 사업장을 심심치 않게 찾을 수 있다.
때문에 건설업체들은 저마다 분양률 상승을 이끌어내기 위해 '안심 마케팅', '확정수익 보장 서비스' 등의 마케팅 기법을 속속 내놓고 있는 추세다. 이들 서비스는 수요층의 실질적인 체감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투자 안전판을 제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측면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은 상품 특성상 높은 수익률 획득에 따른 투자 리스크 또한 늘 따르기 마련인데, 이러한 마케팅을 병행할 경우 안정성 측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면서 "특히 수익형 상품은 아파트와 다르게 같은 지역 내에서도 개별적 특성이 많이 좌우하는 만큼, 건설사들의 이러한 전폭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분양률이 미묘하게 갈리기 쉽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23-3번지 일대에서 '센원몰'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지상 3층, 5개동, 216개 점포로 이뤄지는 송도 최고 상권의 쇼핑몰이다. 무엇보다 파격적인 계약조건으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며, 선납할 경우에는 7.5%의 선납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2년동안 총 10%의 임대료 지원이라는 혜택을 제공, 이를 통해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인근에 'I-타워', '포스코건설 빌딩', 'IBS(International Business Square)-타워' 등의 대규모 오피스 시설이 둘러싸고 있어 풍부한 직장 배후수요를 갖췄다. 또한 40만㎡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인접, 대형 집객 공간에 따른 유동인구 흡수도 기대된다.

롯데건설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짓고 있는 주상복합 아파트 상가인 ‘청라 롯데캐슬 상가’를 분양하고 있다. 이 상가는 '안심투자(수익률보장제)'라는 투자 수익형 상품을 개발해 분양하고 있다.

'안심투자'란 롯데건설이 직접 관리하고 있는 임대 상가를 분양 받는 투자자에게 3년간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최저수익률 6%를 보장해주는 제도다. 기존 단지 내 상가와 달리 지상 1층으로만 구성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1층으로 상가를 배치해 눈에 잘 띄고 접근성이 좋다. 보통 상가에서 지상 1층은 유동인구가 가장 많이 몰리는 황금입지로 평가 받는다. 또 중봉로와 커낼로와 맞닿아 있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청라 롯데캐슬 상가'를 접할 수 있다. '청라 롯데캐슬 상가'는 4개동으로 이뤄진다.

대우건설이 자체 시행시공하는 ‘정자동 3차 푸르지오 시티’는 현재 기존 전용 25㎡ 2억대 상품을 150실 한정 1억대에 특별 판매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최저 900만원부터 시작하며 주변 9년차 오피스텔 매매시세보다 분양가가 저렴하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지원으로 입주 때까지 계약금 외 추가 자금이 필요 없다. 지상 29~34층, 전용면적 25~59㎡, 1590실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로 정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정자동 3차 푸르지오 시티’가 위치한 분당 정자동 일대는 SK C&C, NHN, KT본사 등 대형 IT 기업체들의 입주해 있으며 인근의 판교 테크노밸리가 준공 시, 약 300여 개의 기업과 약 16만 명의 배후수요도 갖추게 된다.

한라건설은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서 691실 규모의 '강남 지웰홈스'를 공급 중이다. 전용 20~48㎡로 구성되며, 강남보금자리에서 공급되는 오피스텔 중 단지 규모와 실당 면적이 가장 크다. 또한 2015년께 완공될 예정인 KTX 수서역이 2㎞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환경도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 자곡동 강남보금자리지구 주변에는 문정법조타운, 동남권유통단지, 가락시장 등이 위치해 향후 배후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