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시후 측 "경찰 기소의견 검찰 송치 수긍 못해" 공식입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시후 측 "경찰 기소의견 검찰 송치 수긍 못해" 공식입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영준 기자]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배우 박시후 측이 사건 수사를 담당한 서부경찰서의 진행 과정상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상급 기관에 감사를 의뢰했다.

박시후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푸르메는 2일 오전 '사건 진행과정 상의 문제점'이라는 제하의 보도자료를 통해 "서부경찰서에서는 중립적인 위치의 수사기관이 아닌, 마치 고소인 A양의 대리인이라도 되는 냥, 박시후 씨 측에 불리한 사실 혹은 수사기밀들을 언론에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헌법상 무죄추정의 원칙 적용을 받는 한 피의자의 기본권을 처참하게 짓밟았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저희 변호인은 위와 같은 서부경찰서의 행위에 대해 경찰청 본청 감사관실, 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서를 제출하고 감사를 의뢰했다"고 전했다.

또 "경찰은 고소인 A씨가 고소장을 내기 전 지구대에 먼저 전화해 약물 검사를 받으려 했던 점을 볼 때 '금전적 이익을 노리고 고소한 것은 아니'라고 판단했다"는 MBC 보도와 관련해 "저희 변호인은 고소인이 처음부터 약물을 거론한 것 자체가 추후 합의금을 노리고자 무리한 고소를 감행하기 위한 구실을 만든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 고소 직후 바로 거액의 합의금 얘기가 나오는 것이 이를 뒷받침해 주는 정황이다"라고 주장했다.

푸르메는 서부경찰서 측이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한 것과 관련해 "도저히 수긍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푸르메는 "고소인은 대질에서도 자신에게 유리한대로 매순간 말 바꾸기를 하였을 뿐만 아니라, 사건 후의 정황도 매우 의심스러워 고소인의 진술에 신빙성을 인정할 수 있는지가 매우 의문"이라며 "따라서 이에 근거한 경찰의 기소의견 검찰 송치는 도저히 수긍할 수 없다. 저희 변호인은 추후 검찰에서라도 이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부경찰서는 이날 당사자 진술과 CCTV 동영상, 카카오톡 내용 등을 종합해 박시후를 준강간 강간치장 혐의로, 박시후의 후배 K씨는 강제 추행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장영준 기자 star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