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식음료업계가 사업다각화를 추진한다. 기존 사업영역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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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료는 '상품권 판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스틱커피 제품 교환권 출시를 위해 사업목적에 상품권 판매업을 추가하려는 것"이라며 "칸타타 스틱커피 제품 교환권이 발행되면 매출증대 및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사업영역에서 탈피해 새로운 시장개척에 나선 신세계푸드도 올해 주총에서 화장품 도매업, 비누 및 세정제 도매업, 물품공급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한다.
신세계푸드는 영국 브랜드인 '웨이트로즈'의 소스, 파스타, 쿠키 등 식재료를 국내에 유통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목적 추가로 웨이트로즈의 화장품과 비누, 세정제를 국내에 들여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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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가정용(B2C) 제품 생산을 위한 위탁가공을 사업목적에 추가할 예정이다.
동아원 관계자는 "팬케익과 호떡 프리믹스 등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을 통한 판매를 위해서는 B2C제품 생산을 위한 위탁가공이 필요했다"며 "중장기적인 측면에서 추가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식품산업협회 관계자는 "식음료업체들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경영효율성 극대화에 나서고 있는 것"이라며 "새로운 로드맵을 마련하는 과정으로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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