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 LTE 무제한 요금제 '선방'…가입자 1만4000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TE 무제한 요금제 주도하는 LGU+
LTE속도 '제대로' 나는 95요금제 이상 가입자는 1000명
출시 직후 "지나치게 비싸다" 혹평 많았지만, 뚜껑 열어보니 선방
LGU+ LTE 전체가입자 438만명 감안하면 갈길 멀다는 평가도


LGU+, LTE 무제한 요금제 '선방'…가입자 1만4000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선방하고 있다. 6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출시된 이후 4일까지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는 1만4000명을 기록했다.

이중 기존 데이터를 소진하고도 LTE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를 쓸수 있는 월9만5000원짜리 이상 요금제 가입자는 1000명에 달했다. 나머지 1만3000명은 기존 데이터를 다 쓰면 인터넷 검색 정도만 할 수 있는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하는 월 5만5000원~월7만5000원 사이에 가입했다.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된 이후 "지나치게 비싸다"는 혹평이 언론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쏟아졌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반응이 나쁘지 않은 셈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LTE 무제한 출시 직후 9만5000원 요금제 이상에만 LTE 속도가 제대로 나는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겠단 방침에 대해 시선이 싸늘했다"며 "그걸 감안하면 출시 닷새만에 되지 않아 (95요금제 이상 가입자를) 1000명이나 모은 건 선방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3G 데이터 무제한 이용자들처럼 LTE에서도 무제한 테더링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원하거나, 마음놓고 동영상 서비스를 보고 싶은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그러나 LG유플러스의 LTE 가입자가 438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갈길이 멀다.

LG유플러스를 따라 비슷한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은 SK텔레콤과 KT는 LG유플러스보다 가입자가 다소 적을 것이라는 게 업계 추측이다. LTE 요금제의 선점 효과를 LG유플러스가 가지고 갔을 뿐더러, SK텔레콤은 영업정지 기간 중이라 마케팅을 제대로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이다.

한편 LTE 무제한 요금제 출시 이후 소수의 LTE 해비유저가 쓰는 데이터량이 대거 늘어날 것이란 우려도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LTE 사용자 중 상위 1%가 유발하는 트래픽은 전체 트래픽 중 8.3%이다.

3G(23.7%)에 비하면 한참 낮은 수준이지만 업계는 '1% LTE 무제한 요금제 가입자'들이 데이터 총량을 3G수준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