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기 기자단은 지난 한 해 동안 413건의 취재 활동과 1139건의 홍보 활동을 펼쳐왔다.
올 12월까지 활동하게 될 6기 기자단에서는 취재 영역뿐만 아니라 뉴미디어와 해외 홍보 영역이 강화됐다. 취재팀은 현장 취재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 운영을 맡게 되고, SNS팀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SNS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또한 영상팀은 광주의 문화 소식을 전하게 되고, 해외팀은 조성사업을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세계 문화 소식을 국내에 전하게 된다.
기자단으로 선발된 기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위촉장, 기자증, 명함을 비롯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최우수 활동 기자에게는 연말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과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활동 기자에게는 추진단 국외 출장 또는 행사 시 추진단과 동행, 해외 현지에서 취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될 예정이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대학생기자단’에는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과 아시아문화전당 건립이 진행되고 있는 광주광역시와 서울에서의 팀 취재활동이 가능한 경우 전국 어디서나 지원할 수가 있다.
지원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홈페이지(http://www.asiaculturecity.com)의 공지사항 게시판이나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블로그(http://blog.naver.com/cultureasia)의 도시지기 게시판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19일까지 이메일(j0101@korea.kr)로 각 부문별 지정 과제물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규성 기자 peace@
꼭 봐야할 주요뉴스
!["로켓 해지하고 넘어왔어요"…쿠팡 위협하는 다이소몰 '오늘배송'[천원템의 진화]](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3121316034587591_1702451026.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