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분기 순익 13% 증가..매출은 사상최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국·아시아 동일점포매출 각각 7%, 11% 늘어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스타벅스의 회계연도 1·4분기(2012년 10월~12월) 순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3% 증가했다. 매출은 11% 증가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미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매출이 늘어난 반면 유럽, 중동, 아프리카를 통칭하는 EMEA 지역 매출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회계연도 1분기 순이익이 주당 57센트, 총액 4억3220만달러로 집계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전년동기 순이익 규모는 주당 50센트, 총액 3억8210만달러였다. 스타벅스의 1분기 주당 순이익은 블룸버그가 집계한 애널리스트 주당 순이익 전망치와 일치했다.
1분기 매출은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한 38억달러를 기록했다. 애널리스트 예상치 38억4000만달러에 다소 못 미쳤다.

1분기 동안 미국 매장의 동일점포매출은 7% 증가했다. 하지만 EMEA 지역 동일점포매출은 1% 하락했다. 애널리스트들은 미국 매장 동일점포매출은 5.3% 늘고 EMEA 동일점포매출은 0.3%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다.

유럽 시장이 부진에 빠지면서 최근 스타벅스는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 매장 개수를 줄이고 있다. 대신 미국과 아시아에서 매장 개수를 늘리고 있다.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동일점포매출은 회계연도 1분기에 11% 증가했다.

미국 매장이 스타벅스 전체 매출의 75%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만큼 스타벅스는 향후 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매장 확대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0월 인도 첫 매장을 열었던 스타벅스는 내달 베트남에도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에 약 1만82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회계연도에 1300개의 신규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회계연도 전체 주당 순이익이 특별항목을 제외할 경우 최대 2.15달러에 이를 것이라는 기존 전망을 유지했다. 애널리스트 예상치는 2.16달러다.

이날 뉴욕증시 거래에서 전일 대비 0.2% 올랐던 스타벅스는 장 마감 후 분기 실적을 발표했고 시간외거래에서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현지시간 오후 7시31분 현재 스타벅스 주가는 정규장 종가 대비 2.24% 오른 55.79달러를 기록 중이다.

스타벅스 주가는 지난해 17% 올랐다. 올해 들어서도 현재까지 1.75% 올랐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