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눈썹문신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아름다움에 대한 동경은 더 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요즘 젊은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도는 높다.

이토록 남성들이 미용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사회적 시각’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깔끔하고 스마트한 외모는 곧 자기관리를 잘하고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것으로 사회적 인식이 바뀌면서 대외적인 업무와 비즈니스 능력에 플러스 요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유명 연예인들의 영향력으로 인해 ‘화장을 하는 남자’는 더 이상 대중들에 낯설지 않은 대상이 되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남성들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다양한 남성전용 화장품과 미용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그 동안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반영구화장이 남성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특히 잘 어울리는 칼라와 형태를 찾아 눈썹을 연출하면 외모는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짧고 흐릿한 눈썹을 가진 남성들 사이에서 자연눈썹 반영구화장이 주목을 끌고 있다.

자연눈썹 반영구화장은 과거 유행했던 푸른색의 눈썹문신이 아닌 자연스러운 색상에 더하여 수정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다. 게다가 시술 시간 또한 보통 15분전후면 대중들에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강남 고운몸클리닉의원 김희경 원장은 “위생과 청결은 고객의 안전과 건강에 직결되기 때문에 언제나 최우선으로 보장 되어야 한다”며 “따라서 시술 시 미국 FDA, S.P.C.P에서 인정한 천연 색소만을 사용해야 하며, 모든 시술재료는 1회용 사용으로 2차 감염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승규 기자 mai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