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LG·팬택 '스타폰' 한판 붙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분기 국내 휴대폰 시장 판도 변화, 아이폰5 성적이 주요 관전 포인트

삼성·LG·팬택 '스타폰' 한판 붙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9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보기 드문 '빅 매치'가 펼쳐진다. 삼성전자ㆍLG전자ㆍ팬택 등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전략 스마트폰을 잇따라 출시하며 '가을 혈전'을 예고하는 것. 특히 국내 제조 3사는 신제품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출시 시기 등을 놓고 치열한 눈치 작전을 전개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LG전자, 팬택은 이달말 국내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일제히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갤럭시 노트 2, 옵티머스 G 등 회사마다 주력으로 밀고 있는 대작들이다.
이달말 국내 출시가 확정된 곳은 LG전자와 팬택이다. LG전자는 18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옵티머스 G'를 전격 공개한다. 박종석 MC사업본부장(부사장), 배원복 마케팅센터장, 마창민 한국마케팅담당 상무가 참석한다. 옵티머스G의 국내 출시는 18일 이후가 될 전망이지만 전략 제품을 경쟁사보다 앞서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기선을 제압한다는 전략이다.

팬택은 9월25일 전후로 미디어데이를 가질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 시기는 LG전자와 비슷한 9월 넷째주다. 팬택은 신제품의 구체적이 사양과 외관은 공개하지 않고 있다. 이 제품은 5.3인치 디스플레이에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2기가바이트(GB) 램 등을 탑재했다.

LG전자와 팬택의 시장 선점을 막기 위해 삼성전자도 갤럭시 노트 2 출시를 최대한 앞당기려 하고 있다. 9월 조기 출시를 목표로 최근 막바지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 이달말 출시가 예상됐다. 그러나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사장)이 이날 "갤럭시 노트 2를 10월 출시한다"고 밝힌 만큼 갤럭시 노트 2 출시는 다음달초로 미뤄질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 출시 때와 비슷한 규모로 미디어 행사를 가질 예정이며 신종균 사장이 참석한다.
외산폰 중에서는 애플 아이폰을 빼놓을 수 없다. 오는 12일 공개되는 아이폰5도 9~10월 국내 판매가 이뤄지면서 가을 혈전에 가세한다. 특히 아이폰 바람이 얼마나 거셀 지가 관건이다.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된 아이폰4S는 국내 시장에서 전작 대비 판매량이 저조했다. 올해 기준으로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은 채 5%가 되지 않는다. 아이폰5가 전작의 성적을 얼마나 뛰어넘을 것인가는 국내 스마트폰 성적과 맞물려 눈길이 쏠린다.

가을 혈전은 4분기 실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도 관심거리다. 삼성전자는 지난 7월 처음으로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70%를 돌파했다. 갤럭시S3와 갤럭시 노트 2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다. 특히 갤럭시S3와 경쟁할만한 이렇다 할 전략 스마트폰이 없었다. 그러나 이번달 옵티머스 G, 팬택의 신제품 등이 출시되고 향후 아이폰5까지 가세하면 올해 4분기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뺏고 빼앗는 제조사간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조용히 지나갔던 상반기와는 달리 하반기에는 스마트폰 제조사간 빅 매치가 펼쳐질 것"이라며 "국내 휴대폰 시장 판도 변화와 아이폰5의 성적이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