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종걸 "쬐그만 아이폰 때문에 오타"...朴쌍욕트윗 해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민주통합당 이종걸 의원은 7일 새누리당 대선경선후보인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에 대한 자신의 쌍욕 트위터논란을 해명했다.

이 의원은 이날 저녁 트위터에 "논란이 된 '그년'은 '그녀는'의 오타"라면서 "쬐그만 아이폰 사용때, 그리고 한번 보내기클릭하면 정정이 안되는 트위터에서 흔히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년'은 본래 제가 하려고한 표현은 아니다"며 "본의 아닌 표현이 욕이 돼 듣기에 불편한 분들이 계셨다면 유감"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 5일 트위터에 새누리당 공천헌금파문을 언급하며 "'공천헌금'이 아니라 '공천장사'입니다. 장사의 수지계산은 직원의 몫이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가지요 그들의 주인은 박근혜의원인데 그년 서슬이 퍼래서 사과도 하지않고 얼렁뚱땅...."이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그년'은 '그녀는'의 줄임말이라고 했다"면서 "나름 많은 생각을 하였지요"라고 다시 글을 올렸었다.

이 글이 알려지자 박후보캠프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이종걸 의원이 시정잡배나 쓰는 욕을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한 박근혜 후보에게 했다"고 말했다. 그는 '나름 많은 생각을 했다'는 글을 지목하며 "실수로 오타(誤打)를 낸 게 아니라 상스러운 욕을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쓴 것임을 자인한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박근혜 후보를 헐뜯고 비방하는 데 혈안이 돼 온 민주당에선 이제 쌍욕까지 내뱉은 사람이 나왔다" 면서 "정말 막가도 너무 막가지 않는가. 해도 해도 너무하지 않는가"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