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부 노화 시작? 주름예방은 어떻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사람의 피부는 18세 이후가 되면 노화가 시작되며, 특히 얼굴은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진행 속도가 빠른 편이다. 얼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자외선에 노출되기 쉽고, 이러한 자외선이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 피부노화의 대표적인 ‘잔주름’ = 잔주름은 진피를 구성하는 콜라겐 결합력이 상실되고 엘라스틴 생성률이 저하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를테면, 팽팽하던 풍선에서 바람을 빼버리면 풍선 표면이 쭈글쭈글 해 지듯이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변질되고 위축된 피부는 볼륨이 감소하면서 늘어지고 탄력을 잃게 되는 것이다.
◆ 잔주름 예방법 ‘철저한 준비’가 필요 = 잔주름은 노화뿐 아니라 생체리듬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재생력 회복이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은 잔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요즘 날씨같이 자외선이 강한 때에는 피부가 쉽게 지칠 수 있다. 영양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줄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주어야 한다.

또한 단백질과 탄수화물 무기질이 풍부하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균형 있는 식사와 피부노화를 막을 수 있는 푸른 야채류인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면 잔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 이미 생긴 잔주름은? = 주름을 개선시키는 데에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다.

주름치료는 대부분 필링 등의 박피술, 보툴리눔 톡신(Clostridium botulinum), 필러를 이용한 시술로 효과를 본다.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도 있다. 탄산가스 레이저나 어븀 레이저를 통해서 피부 표면을 깎아내서 진피조직의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피부 전체를 깎아내면서 회복 기간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다.

타토아클리닉 김일우 원장은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수시로 햇빛차단제를 발라 햇빛 노출을 피하고,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끊는 것이 좋다”며, “피부가 건조하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피부 노화도 빨라지므로 수시로 피부에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으며, 표정에 의해서도 주름이 발생하므로, 얼굴을 찡그리는 습관을 고치는 것이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