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국에 부는 '레저타운' 바람 "어디로 눈돌릴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에 부는 '레저타운' 바람 "어디로 눈돌릴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전국에 ‘레저타운’ 붐이 일고 있다. 주5일 근무제 도입 후 생활수준 향상 등으로 여행 수요가 크게 늘어난 영향이다.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도 요인으로 풀이된다.

최근에는 경기도가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테마파크를 목표로 추진 중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조성 사업이 지난 3월30일 행정안전부의 중앙투융자심사를 통과, 국비지원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급물살을 타게 됐다. 지난 5월8일에는 화성 USKR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 신청이 접수됐다. 오는 7월께 최종협약, 9월에는 토지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 관광단지 조성계획승인을 받아 늦어도 내년 초에는 착공할 예정이다.
지지부진했던 안면도 '지포·운여지구' 관광지 개발도 정부의 투자유치 지원으로 사업 추진에 날개를 달게 됐다. 경기도 가평군도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설악면 방일리 117만9000㎡에 문화·휴양 관광단지인 '예술의 축복단지'를 조성하는 등 레저타운 개발 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양지영 리얼투데이 팀장은 "대규모 레저타운이 조성되면 관광객 등 관광수요가 늘어날 뿐 아니라 주변 기반시설도 좋아지기 때문에 주택수요가 늘어난다"면서 "레저타운 개발 기대감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돼 대규모 레저타운 인근의 신규분양 물량에 대한 관심 가져볼 만하다"고 말했다. 이어 "개발계획이 진행 도중 무산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업추진 속도 등을 따져봐야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예술의 축복단지= 경기도 가평군은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설악면 방일리 117만9000㎡에 문화·휴양 관광단지인 '예술의 축복단지'를 조성한다. 골프, 레저전문 기업인 에머슨퍼시픽 그룹이 본사를 가평으로 이전하고 201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관광단지에는 미술관, 박물관, 북카페, 예술공방, 야외음악당, 리조트 빌라 등을 비롯해 세계식물관, 한국정원, 삼림욕장, 수목원, 잣나무역사관, 스노우트레킹 코스 등이 들어선다.
한국토지신탁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북한강 코아루’를 분양 중이다. 지하1~지상18층 전용면적 59~84㎡ 237가구로 구성된다. 프리스턴밸리, 마이다스밸리 등 신설 골프장에 인접해 있다. 단지에서 유람선 선착장과 거리가 부로가 500m에 불과해 수상 레저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춘천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잠실에서 차로 25분에 도달할 수 있다. 설악IC 인근 야구장 건립 확정 등의 개발호재가 있다. 청심국제중, 고등학교가 2.5km내에 위치하고, 청심국제초등학교도 2014년에 개교할 예정이다.

세광종합건설은 가평군 청평면에 ‘세광일가’를 분양 중이다. 전용 59~84㎡ 243가구로 구성된다. 대부분 남향 위주로 설계된 아파트는 풍부한 일조량과 채광을 확보했다. 청평에서는 유일하게 360도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해 집안에서 청평의 청정자연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경기 화성시 신외동에 들어서는 세계적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관광단지가 이르면 올 연말 첫 삽을 뜬다. 화성 유니버설스튜디오 관광단지는 화성시 신외동 446번지 일원 420만109㎡ 땅에 들어서며 동북아시아 최고 수준의 국제 테마파크로 계획됐다. 해리포터, 슈렉, 스파이더맨 등 영화를 주제로 한 최첨단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골프코스, 아이콘 호텔, 콘도, 씨티워크, 복합쇼핑센터가 어우러진 관광단지로 총 투자 규모는 5조원에 이른다.

신동아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봉담신동아파밀리에’를 7월께 분양할 계획이다. 전용 84~119㎡ 699가구로 구성된다. 봉담동탄고속도로와 봉담나들목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인근에 와우초, 와우중, 동화중, 봉담고등학교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한화건설은 화성시 향남읍 상신리에 ‘화성향남꿈에그린’을 9월 분양한다. 전용 85~100㎡ 1160가구로 대단지 아파트다.

◆안면도 '지포·운여지구'= 안면도 '지포·운여지구'가 한국관광공사의 '3대 유망 관광개발 프로젝트 투자유치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지포·운여지구'는 관광단지 조성계획에 따라 2015년까지 내륙과 해양 레저가 공존하는 랜드마크 관광단지로 변모한다. 27홀 골프장과 페어웨이 빌라 48동, 클럽하우스, 해양리조트, 워터파크, 휴양 타운 등이 들어선다.

한국토지신탁이 태안남문지구에 전용 59㎡, 84㎡ 총 430가구 대규모 아파트단지인 ‘태안남문 코아루’를 분양 중이다. 태안에서는 2005년 이후 첫 대규모 신규아파트 공급이다.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 에코그린 테마파크,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라운지, 북카페와 독서실의 5대 최초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태안 상설시장을 비롯해 전자매장과 병원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에 우체국, 군청, 법원 등의 공공인프라까지 잘 갖추어져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