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폰5 엄청 기대했는데" 애플 공개한 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 WWDC서 맥북 프로, iOS6만 공개...아이폰5는 10월께 공개할 듯

▲애플 전문 사이트인 9to5맥에서 지난달 30일 공개된 아이폰5 추정 사진.

▲애플 전문 사이트인 9to5맥에서 지난달 30일 공개된 아이폰5 추정 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기다리던 '아이폰5'는 없었다. 애플이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2에서 아이폰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으면서 갤럭시S3와 아이폰5의 정면 대결도 10월께로 미뤄지게 됐다.

애플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웨스트에서 열린 WWDC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맥북 프로'와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OS) 'iOS6'만을 공개했다.
행사 전부터 애플이 PC, 태블릿 등 컴퓨팅 기기와 iOS6만을 발표할 것이라는 예상이 주를 이뤘으나 아이폰5를 공개할 가능성도 일부 거론됐다. 이에 따라 아이폰5를 기다렸던 소비자들도 아쉬움이 남게 됐다.

애플은 지난해 10월 아이폰4S를 출시해 신제품 출시 간격이 1년도 채 되지 않았다는 점 등에서 아이폰5 출시 시기를 10월께로 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폰4S 발표 때처럼 별도의 미디어데이 행사를 열고 iOS6 기능을 강화하고 롱텀에볼루션(LTE) 통신을 지원하는 아이폰5를 전격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갤럭시S3와 아이폰5의 진검 승부는 10월 이후로 미뤄지게 됐다. 삼성전자와 애플은 현재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놓고 엎치락 뒤치락 하고 있다.
한편 애플은 이날 개최한 WWDC를 삼성을 겨냥한 농담으로 시작했다. 팀 쿡이 무대에 오르기 전 시리가 등장해 "새로운 삼성 제품은 흥미롭다. 물론 스마트폰은 아니다. 바로 삼성 냉장고"라고 말해 참석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