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베이비붐 父子 돕지 못해 안타깝다" 선진당 '이색'논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선진통일당이 7일 '이색'논평을 냈다. 베이비붐 세대 아버지와 아들의 팍팍한 삶을 소개하면서 군소정당으로 전락한 당이 이들을 위해 도와주지 못하고 있다는 자성이자 정쟁만 하고 있는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등 양당에 대한 비판이다.

선진당은 이날 이원복 대변인 명의로 "50대 실직가장 아버지와 청년백수 아들, 이들에게 '대한민국'은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냈다.
선진당은 "1955년부터 1963년 사이에 태어난 전후 베이비부머는 전국적으로 710만명이 넘으며 전체 인구의 약 15%에 해당한다"며 "지금 50대 가장들의 상당수가 실직상태로 길거리를 방황하고 있다. 이들 세대의 자녀세대인 현재 20대 계층 대다수도 청년백수로 부모와 함께 놀고 있기는 마찬가지"라고 안타까워했다.

올 4월 기준, 공식적인 청년실업자가 35만 7000명이고, 여기에 더해 취업준비생이 56만 6000명, 구직 단념자가 16만 6000명, 그냥 쉰다는 젊은이도 19만여명에 이르고 있다는 통계를 곁들였다.

논평에서 드물게 홍길동이라는 가상의 아버지와 아들의 사례도 넣었다. "홍길동씨의 아들은 대학 4년을 졸업하고 취직이 안 되어 집에 틀어박혀있는지 벌써 6개월째다. 곳곳의 원서 쓰기에도 지쳐있다. 컴퓨터를 끄고 어쩌다 TV를 켜니 여기도 온통 거대 양당이 악다구니를 치며 싸우는 소리들 뿐이다. 아들은 힘없이 TV를 끄고 자기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저녁 밥상 앞에 아버지와 아들이 힘없이 마주앉아 있다. 그리고는 별로 말없이 밥만 먹는다"
선진당은 "부모세대 실업자에 자녀세대도 함께 실업자니 웬만한 가정들이 버텨낼 재간이 없다"면서 "재취업을 위해 어느 공장에 잡일이라도 해보겠다고 원서를 내러 간 50대 가장 홍길동 씨는 그 잘난 허드렛일에도 경쟁자가 수십여명이 넘는다는 것을 듣고 창구에서부터 단념하고 뒤돌아선다"고 말했다.

이어 "집으로 되돌아오는 전철과 버스 안에서 꾸벅꾸벅 존다. 그의 발걸음이 너무도 무거워 보인다.버스 안에서는 오늘도 거대 양당이 서로 헐뜯고 싸우는 소리가 도배질되어 흘러나오고 있다"고 했다.

이원복 대변인은 "이들에게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은 어떤 의미를 가질 것인가"라면서 "신문, 방송을 도배질하고 있는 거대 양당은 어떤 의미로 다가갈까. 과연 이들은 구원받을 수 있을까"라고 물었다.

이 대변인은 "우리 선진통일당이 이들을 위해 제대로 일하고 도와주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 너무 아프다"면서 "뜻이 있는 정당은 힘이 없고, 힘이 있는 정당은 관심들이 없다. 한국의 정치현실과 풍토. 너무 안타까운 역사"라고 맺었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