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 29일 공식 출범

최종수정 2012.05.24 17:05 기사입력 2012.05.24 17:0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각 대학교의 창업 동아리를 대표하는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가 공식 출범한다.

24일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오는 29일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2012 대한민국 학생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첫 순서로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 출범을 선언한다.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는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설립한 창업 동아리 모임으로 44개 대학 69개 동아리가 가입돼 있다.

대한민국 학생창업 페스티벌은 교육과학기술부와 전국학생창업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한국연구재단, 서울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민국 대학생들의 꿈! 그 꿈의 가능성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학생창업 문화 조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과 선배 창업가들이 정보를 교환하는 만남의 장이 펼쳐진다.

또 국내외 성공창업가들이 자신의 창업 경험을 전달하는 시간을 갖는다. 먼저 위키피디아의 창립자인 지미 웨일스(Jimmy Wales)가 기업가마인드(Entrepreneurship)를 주제로 자신의 경험과 꿈과 철학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신현성(티켓몬스터), 박희은(이음소시어스), 박희열(모모트 디자인 스튜디오) 등 국내 성공창업가들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60명의 선배창업가를 멘토로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조언과 인적관계를 형성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만화웹툰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