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정의달..IT 분야 최고의 선물은?

최종수정 2012.05.05 10:16 기사입력 2012.05.05 10:1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선물 준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게임기, 카메라 등 IT 분야 제품들의 인기가 높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출시한 동작 인식 게임기 엑스박스360용 키넥트는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기로, 조작이 간편하고 쉬워 어린 아이는 물론 부모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키넥트는 게임을 즐기면서 운동이 되기 때문에 평소 운동을 꺼려하는 아이들에게 즐겁게 운동을 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줄 수도 있다.

가정의달..IT 분야 최고의 선물은?

어버이날 선물로는 인터넷을 통해 자녀들과 화상 통화를 즐길 수 있는 웹캠이 제격이다.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간편한 조작으로 고화질의 영상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로지텍의 웹캠 C920은 스카이프 등을 통해 화상통화를 할 때 풀 HD급 화질을 구현한다. 웹캠 양 쪽에 장착된 두 개의 마이크가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지원해 선명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도 장점이다.

가정의달..IT 분야 최고의 선물은?

소니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벤트를 마련했다. 디지털카메라 제품을 구매하고 정품 등록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소니 관계자는 "가정의달을 맞아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새로운 카메라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처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구매해 보내면 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완구, 인형 등을 한 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어린이날 선물하기 기획전'이 열렸다. 특히 뽀로로, 옥스포드, 헬로키티, 피셔토마스 등 10여개 국내외 인기 브랜드 완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정의달..IT 분야 최고의 선물은?

카카오톡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에 맞는 선물 기획전도 순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선물로 적당한 건강식품, 고급 화장품을 비롯해 카네이션 브로치 등 이색 선물도 선보인다. 성년의 날에는 선물포장 서비스와 함께 각종 향수를 판매하고 꽃 배달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카카오 측은 "모바일 쿠폰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상품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