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기업에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

최종수정 2012.04.05 12:19 기사입력 2012.04.05 12:1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원성식 SK텔레콤 기업컨설팅&솔루션사업본부장은 5일 '클라우드 인스파이어 2012' 행사에서 자사의 기업고객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정형화된 솔루션이 아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원 본부장은 기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특히 기업용 모바일 클라우드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활동에 필요한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기업에서 필요한 결제기능, ERP 솔루션 등까지 처리하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제공해 IT에 대한 고민을 완전히 없애겠다"고 말했다.

원 본부장은 SKT 클라우드 서비스 가격대와 관련 "안정성과 신뢰성 구축에 초점을 맞춘만큼 경쟁사인 KT나 LG유플러스 보다 약간 더 비싸다"고 했다.

SK브로드밴드와 SK C&C와의 클라우드 서비스 협업에 대해서 그는 "기능적으로 봤을 때 SK텔레콤이 인프라 스트럭처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체가 될 것"이라며 "SK브로드밴드는 데이터 센터, SK C&C는 고객 맞춤형의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3사간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