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구장서 '치킨·맥주' 먹었는데 "이럴수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 야구의 계절, 응원할 준비 되셨나요?

야구장서 '치킨·맥주' 먹었는데 "이럴수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17일부터 시작된 프로야구 시범경기에 야구팬들이 구름 떼처럼 몰리는 등 인기가 뜨거운 가운데 4월 7일부터 시작되는 2012 프로야구를 경기장에 직접 가서 응원하려는 야구팬들의 기대감도 한껏 높아지고 있다.
프로야구를 제대로 즐기면서 응원을 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야구장 데이트 패션=커플 데이트 코스로 야구장이 핫 플레이스로 급 부상하고 있다. 야구장에서 데이트는 같은 팀을 응원하면서 동질감도 찾을 수 있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속에서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야구장의 소소한 재미인 '키스타임'은 연인들의 데이트에서 하이라이트이다. 5회가 끝나고 클리닝 타임 때 전광판에 잡히는 커플들은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볼 수 있는 로맨틱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스포츠를 즐기는 곳이기도 하지만 연인들에게는 로맨틱한 곳이 될 수도 있는 야구장에서는 어떤 스타일로 코디를 해야 할까?
경기장의 열기 속에서 열심히 응원을 하려면 무엇보다 활동하기 좋은 옷을 골라야 한다. 따라서 너무 짧은 길이의 치마나 바지, 펄럭거리는 원피스는 주변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할 아이템이다.

야구 경기장은 계단이 많고, 오르락 내리락 하는 일이 많아 치마 보다는 바지가 적당하다. 가장 많이 선택하는 아이템은 후드티와 야구점퍼 또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유니폼이다.

여기에 편한 운동화나 단화 그리고 야구모자를 쓰면 야구장 패션이 완성 된다.

◆프로야구 응원 뷰티 필수품=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에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바로 피부이다. 9회말까지 이어지는 야구 경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돼야 되는 점을 생각하고, 이에 대한 준비가 필수.

특히 갑자기 햇빛이 강렬해지는 봄철에는 각별히 신경 써서 얼굴과 목 등 햇빛에 노출되는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자외선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하기 20~30분 전에 바르는 것이 좋고, 기초 화장 단계에서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또한 휴대용 자외선 차단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덧발라주면 자외선을 좀 더 철저히 차단시킬 수 있다.

얼굴에 크림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힘들면, 차단용 썬 파우더나 자외선 차단이 되는 팩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야외의 강한 바람과 그라운드의 미세 먼지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하고 지치게 만든다. 이에 필요한 것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다. 경기 관람 후 집에 와서는 여러 번 겹 발랐던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을 깨끗이 지우고,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것이 좋다.

◆프로야구 응원 먹거리 필수품=야구장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는 먹거리 이다. 경기를 보면서 야구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먹거리는 '치맥' (치킨과 맥주)이다. 하지만 야외활동, 특히나 목을 많이 써서 응원을 할 경우에 우리가 무심코 즐기는 먹을 거리가 성대 건강을 해치는 것들이 많다.

술은 식도를 들어가는 즉시 성대 점막을 마르게 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따라서 맥주 한 캔을 들이키고 큰 소리를 지르는 것은 엔진 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엔진을 가동시키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따라서 목소리를 지키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수분을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다.
야구장 인기 간식인 치킨, 햄버거, 피자와 같이 기름진 음식은 성대를 마르게 하지는 않지만 위산의 역류를 유발해 후두와 성대를 붓게 하는 데다 고열량 식품으로 살찌는 지름길이다.

또한 경기에 집중하다 보면 우리의 뇌가 쉽게 포만감을 쉽게 인지 하지 못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 따라서 되도록 칼로리가 낮은 간식이나 채소나 과일을 미리 준비해 하는 것이 좋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