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문수지사, 농성중인 박선영의원 만나 격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김문수 경기도지사(사진)가 29일 중국 정부의 탈북자 북송 중단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단식 농성 중인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을 찾아 격려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4시 30분쯤 박 의원이 농성 중인 서울 종로구 효자동 주한 중국대사관 앞을 찾아 박 의원과 함께 이날 하룻 동안 동조단식에 나선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와 탈북자, 북한인권 문제 등에 대해 30여 분간 대화를 나눴다.
김 지사는 "박 의원이 중국정부의 탈북자 북송 조치에 맞서 단식농성을 하는데 대해 국민들의 걱정이 크다"며 추운 날씨에 건강에 신경써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중국은 경제력과 국가적 위상에 걸맞게 북한 인권문제, 특히 탈북자 문제에 대해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전향적인 자세를 보여야 한다"며 중국 정부에 탈북자 강제 송환 중지를 촉구했다.

김 지사는 우리 정부에 대해서도 "탈북자 송환문제에 대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나아가 "국회 역시 총선에 신경쓰느라 국회의 본분을 잊고 있다"며 "북한 인권법 처리 등 적극적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앞서 김 지사는 지난 23일 독일 베를린 소재 구동독 독재청산재단에서 열린 독ㆍ한 포럼에서 "최근 먹을 것이 없어 북한을 탈출한 주민들에 대해 중국 정부가 인도주의 차원에서 북송을 중단해 줄 것"을 촉구하고 "국제사회와 대한민국이 보다 적극적인 행동에 나서야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