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몰매 맞던 '국물녀' CCTV 충격 반전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물녀 CCTV 공개…아이 부모는 "고소하겠다"

"몰매 맞던 '국물녀' CCTV 충격 반전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몰매 맞던 '국물녀' CCTV 충격 반전이…" 원본보기 아이콘

"몰매 맞던 '국물녀' CCTV 충격 반전이…"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종로의 한 대형문고 식당가에서 아이에게 된장국물을 쏟아 화상을 입힌 '국물녀' 사건이 CCTV 영상 공개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네티즌도 '채선당 임산부 폭행 사건' 때처럼 일방적으로 한쪽 의견만을 듣는 게 아니었다며 반성하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28일 경찰은 당시 정황을 담은 CCTV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한 아이가 빠른 속도로 뛰어오다 국을 들고 있던 여자에게 부딪힌 후 다시 뛰어가는 장면이 기록돼 있다. 여자는 국을 쏟으며 손에 상처를 입은 듯 식당 주방에 도움을 청한다. 또다른 CCTV 영상에는 아이가 엄마에게 달려가 안기는 장면, 주위 사람들이 모여드는 장면이 나온다.
이 사고 당사자인 허 모 군(7)의 어머니는 지난 20일 인터넷 포털 게시판에 자신의 아들이 식당가에서 물을 가지러 갔다가 뜨거운 된장국을 든 여자와 부딪혀 얼굴과 가슴에 큰 화상을 입었다는 글을 올렸다. 허군 어머니는 그 여자가 아이의 상처를 외면한 채 자리를 피했다고 분개했다. 네티즌은 국을 쏟은 여자를 '된장 국물녀', '무개념 화상테러범'이라고 비난하며 해당 게시물을 온라인상에 전파했다.

자신을 비난하는 글이 인터넷에 퍼지고 있다는 사실을 안 '국물녀' 이 모 씨는 지난 27일 오전 10시께 경찰서에 자진출두해 "나도 모르는 새 범죄자로 몰려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미소된장국을 주방에서 받은 후 돌아서는데 아이가 뛰어와 자기에게 부딪혔으며 이때 쏟아진 국물로 인해 손에 화상을 입었다는 것이다. 이 씨는 아이가 어디 갔는지 찾았으나 사라진 뒤였고 자신도 얼음찜질을 한 뒤 5분 정도 지나 자리를 나섰다고 진술했다.
이 씨는 28일에는 억울함을 호소하며 기자회견까지 가졌다. 그는 "상처가 그리 크지 않아 그 자리에서 대충 대처했다"며 "공공장소에서 애를 뛰어다니게 놔둔 부모에게 사과 받아야겠다는 생각도 했다"고 말했다.

자리를 황급히 떴다는 의혹을 받는데 대해선 "주변 상인들에게 허 군이 다쳤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허 군과 그 부모가 자리를 떠났다고 생각해 자신도 그 자리를 나왔을 뿐 도망간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사고 당시 CCTV를 봐도 "미처 방어할 틈이 없었다"는 이 씨의 말을 납득할 만하다. 적어도 온라인상에 떠돌던 '무책임한 도망'을 한 건 아니었다는 게 증명된 셈이다.

이 씨는 기자회견에서 "사회생활 한 번 없는 평범한 주부가 그 상황에서 대처를 잘하지 못 한 게 가장 후회스럽다"라며 "한 순간에 범죄자가 되고 '테러범'이 돼 있었다"고 울먹였다.

허 군의 부모는 27일 이 씨에게 사과를 요구했으며 고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네티즌들의 국물녀 옹호 발언도 이어졌다. '국물녀' 사건을 '박치기 소년'사건으로 바꿔 부르자는 이들도 있다. 트위터 아이디 southf**는 "일방적인 억울함을 호소하는 글에 대해 정화장치가 필요하다"며 최근 잇따르는 고발성 게시물에 대한 비판의견을 제시했다.

아이디 coco**는 "아이도 부모님도 그 여자분도 얼마나 놀랐고 또 마음이 아팠을까요. 이제 이쯤에서 누구 잘못이네라는 논쟁이 끝났으면 좋겠어요"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