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종훈과 정동영, 정동영과 박근혜… 물고물리는 FTA 총선 정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김종훈 전 외교통상부 통상교섭본부장과 정동영 민주통합당 상임고문 그리고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한미 FTA(자유무역협정)'를 두고 총선 정국에서 서로 물고 물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이 '전략공천'을 위해 공을 들이고 있는 김종훈 전 본부장은 15일 정동영 민주통합당 상임고문과 서울 강남을 '맞대결' 가능성에 대해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그것도 의미가 있다"며 피하지 않겠다는 모습을 보였다.
'한미 FTA 전도사'로 불리는 김 전 본부장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정 상임고문이) 한미 FTA를 대단히 강하게 반대하는 것은 익히 잘 알려져 있다"며 "FTA가 쟁점화 되면 결국 최종 유권자들의 판단이 있을 텐데 국민들이 균형있게 판단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내 역할을 하는 의미가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정동영 상임고문은 같은 날 "박근혜 비대위원장이 '한미 FTA 반대세력에게 나라를 맡길 수 없다'고 했는데 (총선에서) 서울 어디든, 강남 어디에서든 맞붙는 것도 좋겠다"고 김종훈 전 본부장이 아닌 박근혜 비대위원장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정 상임고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기왕이면 한미 FTA에 관한 대표선수끼리 붙는 게 좋다"고 말했다.
그는 "한미 FTA는 우리 국민의 삶에 특히 우리 아들, 딸들의 미래에 심대한 위험을 초래하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철폐해야 한다"며 "미국처럼 압도적인 힘을 가진 나라와 (FTA를 하는 것은) 사실상 경제시장 합방"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은 CBS라디오에 나와 김 전 본부장 영입 문제에 대해 "비례대표도 좋고 강남도 좋지만, 한미 FTA를 염두에 둔다면 박빙 지역으로 가는 게 맞다"며 "너무 압도적인 곳에 나가면 (한미 FTA) 심판의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