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백색 딸기 '파인베리'를 아시나요?

최종수정 2012.02.12 12:20 기사입력 2012.02.12 12:20

댓글쓰기

▲ 파인베리

▲ 파인베리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모양은 딸기인데, 빨간색이 아니라 흰색이고 맛은 파인애플이다?

이 과일은 전통적인 빨간 딸기 위에 하얀 크림을 부어놓은 모습으로, 충분히 익으면 흰색 몸통에 빨간 씨가 박힌 것이 특징이다. 이 과일의 이름은 '파인베리'(Pineberry). 겉보기엔 딸기지만 맛은 파인애플에 가까워 이같은 이름이 붙여졌다.

일반 딸기보다 크기가 조금 작은 편이지만, 당도가 높고 파인애플 맛이 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래 남미 지역에서 야생으로 자라던 것을 8년 전 네덜란드 농부들이 발견해 상품으로 개발했다. 파인베리의 모양과 질감은 일반 딸기와 유사하고, 향은 파인애플과 비슷하다.

'파인베리'는 상품 개발 초기엔 영국의 고급 슈퍼마켓 체인인 '웨이트로즈' 매장에서만 판매되다 지금은 유럽 전역에서 4월경 판매되고 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에는 아직 수입되지 않고 있다.
▲하얀딸기 타르트(일본)

▲하얀딸기 타르트(일본)

일본 (주)미요시 애그리테크에서도 하얀색으로 발현되는 '하얀딸기'라는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첫사랑의 향기'라는 의미를 지닌 하얀딸기는 덜 익은 듯 보이지만 맛이 매우 달콤하며, 도쿄의 유명 백화점들을 중심으로 높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노일래 농촌진흥청 연구사는 "최근에는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 딸기 상품들이 등장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며 "우리나라에서도 하트 모양의 캡을 씌워 만든 '하트 딸기'가 등장했으며, 이 딸기는 전남 강진에서 한 해 매출 1억여원을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