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는 '꼬꼬면'의 제조업체는 한국야쿠르트가 아닌 '팔도'로 표기된다.
현재 '팔도'는 '왕뚜껑', '팔도비빔면', '도시락', '일품' 등 라면브랜드와 비락식혜, 산타페커피 등 음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빅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꼬꼬면'등 신제품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부문 이사는 "그동안 '한국야쿠르트'라는 기업명과 '팔도'를 연결시켜 인지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많았다"면서 "라면과 음료사업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한 지금이 법인 분리의 최적기라고 판단해 분사를 결정하게 됐고, 향후 CI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원활해지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별도 법인인 팔도의 대표이사는 최재문 한국야쿠르트 부사장(51)이 맡게 된다. 최 부사장은 1986년 한국야쿠르트에 입사해 경영기획부문을 거쳐 러시아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지난해 부사장으로 승진해 현재 관리총괄본부장으로 재직 중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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