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15일부터 네온사인·난방온도 단속..과태료 부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정부에서 12월5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를 동계전력 비상수급기간으로 정하고 에너지 사용제한을 공고함에 따라 서울시도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를 전격 시행한다.

이번 에너지 사용 제한 조치로 우선 서울 시내 모든 서비스업의 옥외 광고물·장식용 네온사인 사용이 제한된다. 에너지 사용 피크시간대인 17~19시의 네온사인 사용은 전면 금지되고 19시 이후에는 1개만 점등할 수 있다. 단 피크시간대 하나의 사업장에 있는 옥외광고물이 모두 네온사인인 경우에는 1개만 점등이 허용된다.
또 계약전력 100kW 이상인 전력다소비 건물과 연간 에너지 사용량 2000toe이상 에너지다소비건물, 주상복합건물의 상업시설은 건물 실내평균온도를 20℃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공동주택, 공장,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유치원, 군사시설, 종교 시설 등은 제외된다.

이와함께 이번 에너지 사용제한 조치로 지난 2월 에너지 위기 주의경보 발령에 따라 3월부터 시행한 야간조명제한은 폐지된다.

네온사인과 난방온도 제한 등 에너지 사용 제한은 14일까지 계도기간을 거친 후 15일부터 위반횟수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서울시는 15일부터 시민단체, 25개 자치구와 연계하여 합동점검 및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에너지 사용제한 조치로 인해 서울에서 난방온도가 제한되는 계약전력 100kW 이상의 전력다소비 건물은 1만3372개소, 2000toe 이상의 에너지다소비 건물은 212개소에 달한다.

한편 서울시는 공공부문에서도 난방온도를 18℃이하로 준수하는 등 그간 시행해온 에너지 절약활동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또 이번 에너지사용제한 조치로 폐지되는 야간조명제한에 대해 공공부문은 내년 2월말까지 유지할 계획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