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락가락 국방부 정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락가락 국방부 정책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현역 시절 복무했던 부대에서 예비군 훈련을 받도록 하는 제도가 사실상 유보됐다. 변경된 제도를 내년부터 시행하겠다고 발표한 지 이틀 만에 유보 방침으로 돌아서면서 신중하지 못한 탁상행정이라는 비판을 면키 어렵게 됐다.

양낙규 기자의 Defense Club 바로가기
국방부는 25일 브리핑을 통해 "내년 1월부터 시행키로 한 현역복무 지정동원제도는 국민적인 공감대 형성과 예비역들이 제기한 문제를 심층 보완해서 시행 시기를 추후 결정토록 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현역복무 지정 동원제도에 대해 예비역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이날 청와대와 병무청 등 관계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일단은 현 동원제도를 유지하고 내년에도 현 시행체계대로 할 것"이라면서 "예비군들이 가기 싫어하는 부대를 간다는 비판도 있기 때문에 그런 요소를 두고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국방부는 내년 1월부터 수도권과 서울, 경기, 강원지역에 거주하는 20만명의 예비군에 대해 현역 시절 복무했던 부대로 이동해 훈련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예비역들은 인터넷 등을 통해 원거리에서 훈련을 받아 생계에 지장이 있을 뿐 아니라, 현역시절 좋지 않은 추억을 갖고 있는 부대에 복귀해 훈련받는 데 대한 거부감을 강하게 표시했고, 기업체 등에서는 휴가일 수 증가에 따른 생산성 저하 등이 우려된다며 반대 의견을 개진했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