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금천구 독산동 우시장 소고기 맛 있소...

최종수정 2011.11.22 09:50기사입력 2011.11.22 09:50

25, 26일 이틀간 2011 독산동 우시장 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독산동 우시장 골목이 오는 25, 26일 이틀간 시끌벅적해진다.

금천구는 독산동 우시장을 활성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독산동 우시장 일대에서 '2011 독산동 우시장 축제'를 개최한다.

독산동 우시장은 마장동 우시장과 더울어 서울에서 가장 큰 우시장 중 하나로 언덕진 2차선 도로를 사이에 두고 도로를 중심으로 500여개 점포가 늘어서 서울, 경기 일대에 육류를 공급해 온 서울의 2대 축산도매시장이다.
독산동 우시장 축제 포스터

25일 오후 2시 축제를 알리는 흥겨운 풍물패 길놀이를 시작으로 독산동 우시장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 깜짝 牛경매, 소고기 시식회 등이 열린다.

특히 '독산동 우시장에는 고기가 맛있소'란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그램수 맞히기, 등급맞추기 등 ‘우시장의 명인-달인을 소개합니다’와 돼지오줌보를 이용한 페널티킥 넣기 등으로 구성된 ‘돼지오줌보 깔깔이벤트’ 등 우시장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상인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게 구성할 계획이다.

또 로데오 기구 오래타기인 ‘황소 로데오 게임’ 등도 지역 주민들은 물론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틀 저녁시간에는 최영철 희승연 길정화 윙크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도 방문객들이 참여하는 즉석 경매인 ‘깜짝 牛경매’, 한우시식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종이워낭 종이접기’ ‘캐리거쳐 그리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그리고 이번 축제를 맞이해 이달말까지 우시장 점포별 품목마다 가격을 할인해 주는 우시장 바겐세일도 진행한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네티즌의견 0개가 있습니다.
댓글쓰기

이 시각 주요정보

오늘 본 뉴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