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주한미군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오전 9시, 영등포동 및 문래동 쪽방지역에서 50여명 참여, 연탄배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지난 9일 한외국인친선문화협회 주관으로 미8군 장병들과 함께 쪽방지역의 어려운 독거노인과 저소득주민에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를 펼쳤다.

이번 연탄 나눔행사로 영등포동과 문래동 쪽방지역 저소득 주민 25가구에 총 4000장 연탄이 배달돼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된 쪽방촌은 온정의 손길에 모처럼 활짝 웃었다.
특히 용산에서 근무하는 윌리엄 휴거 사령관을 비롯한 주한 미군 병사 40명이 자원봉사를 참여, 협회 임원, 구 관계자와 함께 쪽방촌 좁은 골목길 구석구석을 인간띠로 이어 66장! 67장! 이라는 구령을 외치며 연탄을 옮겨 보는 이의 마음도 훈훈하게 했다.
사랑의 연탄 나눔

사랑의 연탄 나눔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미군장병들은 거리가 먼 골목안에 거주하는 주민을 위해 직접 손수레를 이용, 연탄을 배달하기도 했다.

연탄을 받은 전복주 문래동 주민은 “이렇게 도와주면 연탄을 하루에 석장씩 땔 수 있게 돼 감기도 안 걸리고 올 겨울을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허욱동 한외국인친선문화협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미군들은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19공탄을 처음 만져보기도 하지만 어떤 용도로 쓰는지 조차 모른다”며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자원봉사를 하게 된 많은 미군 병사들은 연탄 한 장의 소중함도 알고 한국과 미국 사이의 우정도 돈독히 하여 여러가지로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한미군과 한외국인문화친선협회는 지난해 10월에도 4000장의 연탄을 쪽방촌 주민에게 지원하고 홈리스센터에서 노숙인들과 함께 점심을 하는 아름다운 선행을 베푼 바 있다.

영등포구 복지정책과(☎2670-3946) 한외국인친선문화협회(☎755-1648)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