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소영은 강남인데…" 장동건 이태원엔 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동건, 126억 빌딩 매입 '한남동 꼼데가르송길'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배우 장동건이 '제2의 가로수길'로 불리는 서울 한남동 이태원로 인근에 126억 원짜리 빌딩을 매입한 사실이 알려졌다.

24일 현지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장동건은 지난 6월 한남동 683의 73 일대 '꼼데가르송길' 주변의 대지 330㎡ 연면적 1466㎡ 규모의 지하 2층~지상 5층 건물을 126억 원에 매입했다.
'꼼데가르송길'은 6호선 한강진역에서부터 이태원으로 이어지는 약 600여 m의 길로, 지난해 8월 꼼데가르송 플래그십 스토어가 개장하면서 이 같은 별칭을 얻었다. 이 거리를 중심으로 패션매장과 고급 레스토랑이 즐비해 임대료 역시 상승가다.

당초 이 빌딩은 135억 원에 매물로 나왔으나 높은 매매가 탓에 거래가 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장동건 또한 빌딩을 담보로 48억 원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준공년도가 2007년 12월인 이 빌딩에는 현재 폭스바겐 전시장과 특허 관련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임대료는 폭스바겐 전시장이 보증금 9억 원에 월2766만원, 특허 관련 기업이 보증금 1억 원에 월1183만원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고소영은 강남인데…" 장동건 이태원엔 왜? 원본보기 아이콘

일각에서는 장동건의 빌딩 매입에 대해 그가 임대수익이나 시세차익을 기대했다기 보다는 한남동에 건물을 마련하겠다는 의지가 강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장 씨가 구입한 빌딩의 3.3㎡당 가격은 1억1000만원 수준으로 수익률이 연 3% 안팎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밝혔다.

한편 장동건의 부인인 배우 고소영 또한 강남구 청담동에 100억 원대 빌딩 '테디스(지하2층~지상5층)를 소유하고 있어 이들 부부가 소유한 빌딩 자산은 200억 원이 넘게 됐다.




장인서 기자 en130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