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명·안산·의정부 고교 평준화 '10명중 8명 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의 경기도 고교 평준화 확대 여부에 관한 학생 및 학부모 여론조사 결과, 광명 83.9%, 안산 81.1%, 의정부 76.1%가 고교 평준화 도입을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7~8명이 찬성 의사를 밝힌 이번 여론조사의 결과는 지난해 12월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보다 3~5%P 높다.
경기도교육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주)월드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9월 20~30일 광명, 안산, 의정부 각 지역의 중학교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표집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광명과 의정부는 학교당 학년별 2개 학급, 안산은 1개 학급씩을 표본으로 하였고, 광명은 1537명, 안산 2043명, 의정부 2487명 등 모두 6067명이 조사에 참여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유선만 과장은 "고교평준화 도입을 위해 개정된 법령과 조례에 근거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획기적인 재정지원 대책과 단위학교 교육과정의 다양화ㆍ특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했는데, 이것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공감을 얻어 높은 찬성률을 보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번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앞으로 '경기도교육감이 고등학교의 입학전형을 실시하는 지역에 관한 조례 일부조례개정안'을 마련, 입법예고를 거쳐 경기도의회에 개정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현재 경기도내 고등학교 평준화가 실되고 있는 곳은 수원권, 성남권, 안양권(안양ㆍ군포ㆍ의왕), 부천권, 고양권 등 모두 5개 권역 8개 시군이다. 또 2013년 평준화를 앞둔 광명, 의정부, 안산지역 대상고등학교는 안산 16개, 의정부 11개, 광명 8개교 등 모두 35개 교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