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의가 아닌데…" 강호동 끝내 입 다문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의가 아닌데…" 강호동 끝내 입 다문 이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경훈 기자]

"강호동은 왜 침묵하고 은퇴를 선언했을까"
방송인 강호동(41)이 '탈세' 논란 속에 전격 은퇴를 선언하고 떠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방송가 안팎의 충격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더구나 고의적인 탈세가 아니었다는 것이 세정당국에 의해 밝혀지면서 그의 은퇴를 반대하는 목소리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강호동이 국세청으로부터 추징당한 세액은 2007년~2009년 3년간 가산세 등을 포함해서 매년 2억~3억원씩 약 7억원정도.
국세청은 강호동의 매년 추징 세액이 5억원 미만이고 '사기 기타 부정한 방법'을 동원한 고의적 탈세 행위가 아니고 소속사의 담당 세무사에 의한 단순 착오로 발생한 것으로 판단해 강호동을 고발하지 않을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강호동의 탈세 의혹 사건은 한 시민의 고발로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 배당됐지만 현행법상 국세청 추징액이 1년에 5억원 미만이면 국세청이 검찰에 고발해야 관계자를 처벌할 수 있기때문에 국세청의 고발이 없다면 강호동은 처벌받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왜 강호동은 고의적인 탈세가 아님에도 끝내 침묵한 채 은퇴라는 카드를 꺼냈을까. 강호동이 탈세 논란에 대한 변명을 하지 않은 것은 이번 논란으로 국민들에게 안겼을 실망에 대한 걱정과 자책이 더 컸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진다.

강호동은 추석을 앞둔 지난 9일 "지금과 같은 상황에 어찌 뻔뻔하게 TV에 나와 웃음을 내밀고 웃고 떠들 수 있겠습니까"라며 "제 얼굴을 보는 시청자 여러분이 어찌 웃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밝히면서도 탈세와 관련해 어떤 변명도 없이 은퇴를 선언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강호동이 잠정 은퇴를 발표한 지난 9일 한 포털사이트에서 시작된 '강호동 은퇴 반대 서명' 운동은 당초 목표치인 서명 참여자 1만명을 훌쩍 넘기면서 오는 30일 기준, 2만명으로 상향 조정된 상황.

강호동의 은퇴 반대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은 "강호동씨 당신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큰 역할을 했는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돌아오세요", "진실은 밝혀졌지만 그가 받았을 상처는 어떻게 치유될 지 걱정이 크다" 등 안타까움을 나타내는 의견을 쏟아내고 있다.




김경훈 기자 styxx@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