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색 국물'의 반란…'꼬꼬면'만 있는게 아니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삼양식품이 7월 말 출시한 하얀국물의 신개념 짬뽕 라면인 '나가사끼 짬뽕'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이 8월 한 달 동안 약 300만개가 팔리며 2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이 같은 인기에 이마트에서는 8월 넷째주 라면 판매 순위 7위에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라면시장에서 신제품 출시 후 초기에 20억 원의 매출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고 평가된다"며 "기존 라면들이 주로 쇠고기육수의 진한 붉은색 국물인데 반해 해물과 야채를 풍부하게 넣은 하얀색 국물에 청양고추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끈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라면시장에서는 하얀국물 라면시장을 개척한 삼양식품의 '나가사끼 짬뽕'과 한국야쿠르트의'꼬꼬면'이 소비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관심과 소비자들의 반응은 온라인 공간으로 이어져 커뮤니티 게시판, 블로그, 트위터 등에서 하얀국물 라면에 대한 새로운 트렌드 형성과 비교시식 등 다양한 이야기가 급속도로 확산되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 출시 후 일반매장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및 일일장터 등 소비자 접점에서 제품 홍보와 판촉행사를 진행하며, 대형 할인점을 중심으로 시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시식후기 및 블로그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양식품은 오는 15일 창사 50주년 및 '9.15라면데이' 를 맞아 할인 판매와 대대적 시식회 행사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이달 중순경 '컵라면 나가사끼 짬뽕'도 출시해 새로운 라면 트렌드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